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oxx Punkman - "Unbreakable" Cover 작업기

etchforte/작업기

by etchforte 2017. 4. 18. 18:12

본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치포르테입니다. 금일 Loxx Punkman_록스펑크맨의 새 싱글 "Unbreakable"이 발매되었는데, 다들 잘 듣고 계신가요? 이번 커버 아트워크를 작업하면서 있었던 소소한 이야기를 꺼내보고자 합니다.



록스펑크맨님은 기존에 발표한 믹스테잎에서 익히 들었던 이름이었지만, 라이브를 들을 수 있었던 것은 지난 2016년 11월 12일에 열린 Street Rap Sh#t 2016 챔피언십 무대였습니다. 각 지역에서 선발된 8명의 챔피언 중 당당히 우승을 거머쥔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었죠.



2016/11/18 - [etchforte] - STREET RAP SH#T 2016 Championship







기존에 촬영된 사진 중 한 가지를 골라 아트워크로 사용할 수 있겠냐는 록스펑크맨님의 문의에 기왕이면 제가 사진을 다루길 원했고, 몇 가지 시안을 거쳐 최종 버전이 완성되었습니다. 미리 들어봤던 음악의 느낌 대로 챔피언을 거머쥔 록스펑크맨의 진중한 모습과, 키치한 느낌의 타이포 둘 다 어우러지길 원했어요. 그래서 타이포는 훅 부분의 아이들의 목소리 느낌 그대로 어린이들의 글씨체로 만들어진 폰트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런... 느낌적인 느낌..




개인적으로 타이포에 색감을 저렇게 넣는 방식을 좋아하는데, 최종 시안을 받아본 록스펑크맨님이 스크래치북 느낌이 난다고 좋아하시던 게 생각이 나네요. 어쨌든 많이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Loxx Punkman - Unbreakable (feat.DJ Kendrickx)



[Song Credits]


Produced by Mild Beats

Lyrics by Loxx Punkman

Scratched by DJ Kendrickx

Chorus by 코리아 엔젤스 어린이 합창단

Recorded in Bitter Sweet Sound Studio

Mixed&Mastered by Sid Frio@Sound by Brown



[M/V credits]


MV Directed By @MADSCENE

MV Director : @AEZIK

AD : @DEARLIAR

Assistant : @BLACKTONG_IAM @YO.ZE_

Photo : @YOUNGBENE




Cover Artwork by EtchForte for KICK&SNAP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