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EBEE 'Lost&Found' Showcase Live Clip

etchforte/Live Clip Series

by etchforte 2014. 2. 23. 22:46

본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키비형의 인터뷰 영상을 촬영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열리게 된 쇼케이스. 이 날 따라 객석에는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도 많았고, 바쁜 날이었지만 오후 스케쥴이 일찍 끝나는 통에 급히 촬영을 하게 되었다. 급하게 촬영하게 된 지라 앵글은 나, 리비, 그리고 가위와 함께 셋이 나누어서 촬영하였고, 인터뷰 때에도 합을 맞춰왔기 때문에 둘 다 너무나도 잘 화면에 잡아주어서 편집하는 데에도 크게 힘들지 않았던 것 같다.


시간 제한 때문에 타이틀을 다른 캘리그래퍼에게 부탁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내가 직접 제작하게 되었는데, 폰트는 Lost&Found 아트워크의 글자 느낌을 차용하여 표현하려고 했고, 각 영상마다 톤 보정을 달리 해서 그 곡의 분위기에 맞게끔 만들려고 한 것도 있었으니까 보면서 제작자의 관점은 어떨 지 즐겨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모든 영상이 다 좋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나 '코끼리 공장의 해피엔드: 졸업식'같은 경우에는 며칠전 나의 졸업식이 있었기 때문에, 그리고 내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 때 서울로 올라와 이 노래를 공연장에서 들으면서 너무나도 좋아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꼭 라이브로 다시 듣고 싶었다. 졸업식날 마이노스형이 직접 졸업을 축하한다는 문자를 보내주셨고,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졸업식 불러달라고 말씀드려봤는데 셋리스트를 받고 진짜 있길래 깜놀........... 핡.......


하여간, 이 시즌이 뭔가 새로운 것들에 대한 두려움과 내가 내려 놓는 것들에 대한 아쉬움이 느껴지는 시간이라는 것에 누구들 공감할 것 같다. 그래서인지 키비형의 이번 앨범은 여러모로 내 가슴에 크게 와닿는다.


이루펀트의 새 소식(나는 알지만)도 기대하면 좋을 것 같다. 키비형의 사이트(kebeesoul.com)에서도 곧 이 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것 같으니 다들 기다려보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