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NAS : TIME IS ILLMATIC] 프리미어

etchforte

by etchforte 2015. 2. 7. 23:39

본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힙합 역사 상 가장 훌륭한 명반을 꼽으라면 누구나 이 이름을 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Nas_나스[illmatic]_일매틱. 지난 2014년 발매 20주년을 맞이한 일매틱의 역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 [NAS : TIME IS ILLMATIC]_타임 이즈 일매틱이 드디어 한국에서 스크린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흑인음악평론가 김봉현의 번역과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감수를 맡은 이 영화가 KU 시네마테크를 통해 총 6회 상영을 하게 되었는데, 2015년 2월 7일 오후 4시, 그 첫 번째 상영을 함께 하였다.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건물 1층에 위치한 KU 시네마테크


바깥에서부터 벌써 현수막이 우리를 반기고 있었고



안으로 들어가니 포스터와 같은 모양의 플라이어를 받을 수 있었고,


뒷편에는 영화에 관한 짧은 소개와 함께 영화 정보를 알아 볼 수 있었다.


관객들이 받을 수 있었던 스티커 세트! ㅠㅠㅠㅠ (옆에 족발아님)


상영 전부터 팬분들께 둘러쌓인 평론가 김봉현님


영화관 입구에는 나스를 알아갈 수 있는 여러가지 것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김봉현님이 소장하고 있는 나스의 LP 컬렉션부터


illmatic 20주년 기념!


영화의 스틸컷을 하나씩 살펴볼 수 있었고


영화 속에서 주요 장면이 되는 몇 장의 사진들과 함께 마련된 포토월


벌써부터 두근거리게 만들잖아 이 형....



한쪽 벽에는 힙합엘이의 자막 뮤직비디오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었고! 'Halftime'!


첫 번째로 영화관을 찾은 손님은 딘딘과 이현도!


DINDIN & D.O


Nodo


기린


방탄소년단


일리네어 레코즈의 Dok2 & The Quiett


아메바컬쳐의 Yankie, 지구인, 개코, 최자, 행주


P-TYPE & Double K


AOMG의 ELO, Loco, Gray, Simon D, Jay Park, DJ Pumkin


마지막으로 Epik High까지 많은 뮤지션들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상영에 앞서 간단하게 무대인사를 나누는 김봉현님.



그리고 감수를 맡은 타블로의 인사까지!




힙합엘이의 'Halftime' 자막뮤비를 먼저 볼 수 있었고, 이어 영화가 시작되었다.



본 영화는 나스의 유년기부터 시작해서 Queens Bridge_퀸즈브릿지 타운의 삶, [일매틱]이 탄생한 역사에 관한 이야기와 미처 말할 수 없었던 비극적인 단편들, 수록곡 각각에 관한 에피소드를 나스와 주위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풀어내고 있다. [일매틱]의 배경이 되는 길거리의 삶과 언어들이 어떻게 랩을 통해 세상에 나오게 되었는지, 덤덤하게 내뱉는 나스의 인터뷰와 각 곡의 짧은 라이브 영상으로 다시 한 번 [일매틱]을 보고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한 장의 '클래식'이 만들어지기까지 나스의 삶을 되돌아 보면서, 나아가 흑인 빈민가의 삶을 조명해 보면서 랩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다시 한 번 가슴이 뜨거워 질 수 있는 영화였다고나 할까.


개인적으로도 처음 구입했던 CD가 나스의 것이었기에, [타임 이즈 일매틱]은 더 크게 다가왔다. 독립영화를 자주 보는 편은 아니지만, 예전에 보았던 밥 말리에 관한 영화, [Marley]가 떠올랐는데 구성도 비슷했지만 한 인물의 역사를 총체적으로 다룬다는 점에서도 그랬던 것 같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찾아서 봐주시길! ㅋㅋ


번역을 맡은 김봉현님, 그리고 감수를 맡은 타블로님, 그리고 후원해주신 힙합엘이와 상영관을 마련해주신 KU 시네마테크.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이 영화가 우리나라 상영관에 걸리기까지 쉽지 않은 길이었을 것이라고 느껴졌다. 시간이 난다면 한 번 쯤 더 보고 싶어졌던 영화, [타임 이즈 일매틱]. 영화는 2월 9일 월요일 까지 총 6회 상영된다고 하니, 늦지않게 어서 예매를!!


[타임 이즈 일매틱]에 관한 모든 정보는 힙합엘이의 스페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놓치지 마시길!




*초대해주신 김봉현님 감사드립니다.





[Nas: Time Is Illmatic] 상영회


"힙합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앨범으로 평가받는 Nas의 데뷔작 [Illmatic]에 관한 자전적 다큐멘터리 필름"


'Nas: Time Is Illmatic'은 Nas의 데뷔작 [Illmatic](1994), 그리고 이 앨범의 창작에 영향을 끼친 것들에 대한 다큐멘터리 필름이다. 발매 후 20년 동안 이 앨범은 줄곧 힙합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거론되며 모두의 칭송을 받았다.


이 필름은 Nas의 유년기로부터 시작해 [Illmatic]의 사운드와 가사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다루고 있으며, 앨범의 음악적 성과는 물론 사회적 의미 역시 놓치지 않는다. Nas 본인과 앨범에 직접 참여한 이들(DJ Premier, Pete Rock, Az 등), 그리고 Nas의 아버지인 재즈 뮤지션 Olu Dara와 Nas의 동생 Jungle이 출연해 Nas의 세계관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번 상영회는 이미 힙합 팬들의 신앙이 되어버린 작품 [Illmatic]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단 한번의 기회다. 이 필름은 힙합이 음악인 동시에 문화이자 삶의 방식이라는 점을 말해줄 것이다. 더불어 랩은 곧 시라는 믿음, 그리고 사회적 산물로서의 힙합이 그 어떤 음악보다 강력한 목소리를 지니고 있다는 사실 역시 증명해줄 것이다. (김봉현/ 음악비평가)


주최 KU시네마테크, 김봉현 

장소 KU시네마테크

번역 김봉현 

감수 타블로

후원 힙합엘이 

요금 10,000원

예매 맥스무비, 예스24, 네이버영화, 다음영화


* 1회 상영 전 타블로와 김봉현 평론가의 간단한 무대인사가 있습니다.

* 2회 상영 후 김봉현 평론가와 함께 하는 간단한 GV가 있습니다.

* 상영 기간 중 극장 로비에서는 Nas의 앨범커버와 다큐멘터리 스틸컷으로 이루어진 전시가 있습니다.

* 상영 기간 중 극장 로비에서 [Illmatic] 20주년 앨범 CD와 VINYL을 판매합니다.


'etchfor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루펀트 콘서트 [Fly Me to the Moon]  (1) 2015.04.18
롤링홀 20주년 기념 공연  (1) 2015.02.22
이루펀트 공책展  (77) 2015.01.17
Huckleberry P '분신' vol.4  (1) 2014.12.06
Speaking Trumpet 1st Concert  (2) 2014.10.26

관련글 더보기